Data Xgen, 한국어 이메일 주소 확보하도록 한국의 주요 기업 지원 예정
인도의 정보기술(IT) 업체 Data Xgen Technologies가 한국 서울에서 열린 월드 IT 쇼(World IT Show)에서 @우편.닷컴 (@mail.com)을 통해 'DataMail'의 한국어 이메일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내일부터 한국어 이메일 서비스가 시작되고, 인도에서 만들어진 'DataMail'이 한국인이 한국어 이메일 주소를 확보하도록 지원함에 따라, 한국의 내일은 달라진 모습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앞서 아랍어, 러시아어, 태국어 및 중국어로 이메일 서비스를 출시한 Data Xgen Technology는 전 세계적으로 언어 이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도 최초의 IT 기업이 됐다.
현재 Data Xgen Technology는 한국인을 위해 한국어로 된 'DataMail' 이메일 서비스를 개시한 상태다. 개인은 이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DataMail 앱으로 설치되는 기업 이메일 ID는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이 서비스는 이메일에서 메일을 받고, 읽기 위한 여러 가지 혁신 기능을 선보였다. 또한, DataMail은 앱 자체에서 카드 세부 정보나 비밀번호를 보호하기 위한 'secret keeper' 기능도 제공한다.
Data Xgen Technologies Pvt Ltd. 설립자 겸 CEO Ajay Data는 “한국은 대형 언어 시장이라 'DataMail' 서비스를 출시하기 좋은 선택이었다”라며 “북한과 남한 사람들, 그리고 중국, 미국, 일본 및 러시아를 포함해 수많은 나라에 거주하는 한국 동포들이 한국어를 사용하고 있다. 현재 한국어는 영어, 일본어 및 러시아어에 이어 네 번째로 가장 인기 많은 외국어다”라고 말했다.
Dr. Data는 “세계적으로 이메일 주소 서비스는 영어가 지배하고 있다”라며 “그러나 'DataMail' 서비스는 8천만 명이 넘는 한국어 사용자에게 무료 한국어 이메일 주소를 제공하는 최초의 서비스가 될 것이다. 이 서비스는 역동적인 한국 경제와 더불어 삼성, LG, 현대, 롯데 및 SK 통신 같은 주요 기업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Data Xgen Technologies는 중국어, 태국어, 아랍어, 키릴어 등 세계 언어와 더불어 15개 인도 언어로 된 이메일 주소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http://우편.우편.닷컴 또는 http://mail.datamail.asia를 방문하거나, IOS/안드로이드 스토어에서 무료로 Datamail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크롬, 파이어폭스, 인터넷 익스플로러, 오페라, 사파리, 넷스케이프, 사파리 및 파이어폭스 등 모든 인기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컴퓨터에서 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추가 정보는 https://www.xgenplus.com/을 참조한다.